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팁

유튜브 시작할 때 주의 점

by cdling86 2022. 2. 18.
반응형

유튜브로고
유튜브 로고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에 여러 곳에서 항상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고 재미있어하는 것을 해라 이 말을 듣고 유튜브를 시작하는 분들은 딱 내가 즐길 수 있고 잘하는 것만 해서 촬영해서 유튜브에 업로드합니다. 대부분 내가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걸 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면 많이 실패합니다. 그 실패의 원인과 어떤 방향으로 유튜브를 시작해야 좋을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실패의 원인

내가 좋아하는 것을 유튜브를 하는 사람들의 대표적인 예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게임을 녹화해서 아무런 편집도 없고 자막은 물론이고 말소리조차 안 들리면 나 자신만 게임을 즐겼을 뿐입니다. 또 내가 좋아하는 우리 집 강아지 내가 이뻐하는 우리 아기 이런 영상을 찍어 올린다면 시청자 입장에서 관심 없습니다. 그저 홈비디오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콘텐츠는 시청자 입장에서 흥미를 유발할 수 없기 때문에 영상이 노출이 되어도 편집이 안되어 있거나 재미없으면 바로 이탈하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하는 법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하면 되는 말은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영상 콘텐츠를 하나를 만들어 올리더라도 최소한의 기획과 편집이 어느 정도는 이루어져야만 합니다. 유튜브 시청자들은 방송국과 같은 퀄리티를 기대하고 보진 않습니다. 게임을 좋아한다면 게임이 이뤄질 때 게임속에서 시청자가 공감과 재미를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어야 하고, 우리 강아지, 우리 아기 영상도 다른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을 콘텐츠화 시켜야 꾸준히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냥 녹화하고 촬영해서 올리면 영상의 개수는 많아지겠지만 자기 자신만 보게 되는 영상이 됩니다. 한 편을 올리더라도 최선을 다해 기획과 편집해 올리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업로드에만 집중되면 시청자 이탈로 인해 조회수가 낮아지고 채널 전체가 노출도가 떨어지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쉽게 만드는 영상 10개보다 제대로 기획한 영상 한 편이 훨씬 유튜브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채널을 성장시키기 위해서 시청자의 타겟과 그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해야 하고 제일 중요한 것은 나 자신이 지치지 않고 꾸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