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팁

SNS가 무엇일까요?

by cdling86 2022. 3. 14.
반응형

SNS란 Social Network Service의 약자로 이를 해석하면 사람들과의 서비스를 주고받는 플랫폼입니다. 사람들과 인터넷을 통해 여러 가지 정보를 공유하거나 주고받는 소통망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페이북이나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도 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1세대 SNS는 "싸이월드"입니다. 방명록이나 댓글 등을 통해 일상을 공유하고 사진까지 업로드 기능이 있어 처음 "싸이월드"가 오픈 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인가가 많았습니다. 현재는 "싸이월드"는 더 이상 서비스 이용을 할 수 없지만 전 세계적으로 1세대 SNS였습니다.  요즘 국내에서는 카카오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종류의 SNS가 있는 데 사용 용도 및 목적이 조금씩 다를 뿐 소통, 메신저 역할은 크게 다른지 않습니다. 

 

SNS 역할

SNS는 광범위하고 동시에 특정 성향의 집단으로 분류될 수 있는 서비스로 이용자들을 데이터베이스에 의해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마케팅활용 가치가 날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장점을 통해 기업 입장에서는 저비용으로 표적집단에 효율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맞춤형 마케팅을 집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맛집을 검색할 때 자주 보는 블로그 또한 SNS에 속해 있습니다. 나만의 개인 플랫폼을 불특정 다수가 방문해서 정보를 볼 수 있어 SNS로 마케팅하는 사람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맛집 소개뿐만 아니라 여행, 쇼핑, 리뷰 등 다양한 분야의 유료 광가 대표적인 SNS 마케팅입니다. 마케팅은 SNS 종류만 다를 뿐 노출하는 방식은 대부분 비슷하고 사업을 하고 있는 분들은 요즘은 필수적으로 SNS 마케팅을 사용합니다. 

우리 일상생활에서 이제는 없어서는 안되고 편리함을 넘어 비즈니스 모델 활용도 까지 높은 SNS는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