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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온라인 광고 및 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필수 도구죠.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면 특정 키워드의 검색량, 경쟁도, 관련 키워드 등을 파악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됩니다. 효과적인 키워드 선택을 도와주는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캠페인 광고 없이 접속하는 법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Ads 계정이 필요하지만, 광고 캠페인을 생성하지 않고도 키워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구글 Ads 접속
- 우선 검색창에 구글 애즈로 검색해 구글 애즈로 접속합니다.
- 구글을 로그인할 수 있는 아이디를 선택하고 로그인해 주세요.
- 우측 상단 "시작하기"버튼을 눌러주세요.
- 새 캠페인을 만들 수 있는 창이 활성화되지만, 우리는 캠페인을 만들지 않고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선택해 주세요.
- 하단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 선택해 주세요.
- 비즈니스 정보 확인 후 제출.
2. 키워드 플래너 접속 및 활용법
- 도구 탭 클릭 대시보드 상단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 또는 "도구" 탭을 클릭합니다.
- 키워드 계획 도구 선택 "도구" 메뉴에서 "키워드 계획" 또는 "키워드 플래너"를 선택합니다.
- 키워드 아이디어 검색 "키워드 계획 도구" 페이지에서 원하는 주제 또는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여 키워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색어를 입력하고 "아이디어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 키워드 관련 정보 확인 입력한 키워드와 관련된 검색량, 경쟁도, 예상 입찰 가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키워드의 인기도와 경쟁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필터링 및 분석 키워드 리스트를 조정하고 분석하여 가장 적합한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검색량이 높거나 경쟁이 낮은 키워드를 선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광고를 생성하지 않고, 이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 키워드의 검색량과 cpc 등을 쉽게 확인해 효율 적인 키워드 발굴이 가능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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