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팁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하이브리드 연비, 출시, 가격, 사전 계약 소문 정리

by cdling86 2023. 10. 9.
반응형

국내에 미니밴 시장의 독보적인 존재! 카니발차량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의 출시일이 점점 더 임박해지는 가운데 여러 가지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죠.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에서 기존과는 달라지는 변경 소식에 소비자들은 고개를 겨우 갸우뚱하게 하는 이야기들이 돌고 있는데요. 조금은 의아한 새로운 소문들에 대해 점검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카니발-페이스-리프트-하이브리드-의문-5가지
카니발-페이스-리프트-하이브리드-의문-5가지

 

카니발 11인승 모델 없어진다?

이번 신차에서는 11인승 모델이 나오지 않을 것이다라는 소문이 나오고 있는데요. 카니발 같은 패밀리 미니밴에서 11인승이 나오지 않는다라는 게 무슨 소리인가요? 하실 겁니다.

 

사실상 카니발의 가장 큰 장점이 9, 11인승의 경우는 승합차로 분리돼 6인 이상 탑승 시 버스전용 차선을 이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승합용 카니발 디젤 9인승이 13.1km, 11인승이 11.7km로 9인승보다는 의자가 좀 더 들어간 11인승의 연비가 조금 더 좋지 않죠. 공채중량에서도 9인승 이 2040kg, 11인승 이 2085kg 약 45kg 차이가 납니다.

 

결국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좀 더 무겁고 연비가 좋지 않은 11인승 모델의 출시가 없지 않을까 싶은데요. 

 

물론 이러한 내용은 정확히 확인된 내용이 아니므로 좀 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친환경차 인증 결과에 따라 더 확실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연말 조기출시 소문

지금까지 확인된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 가솔린, 디젤 모델의 출시일은 11월 14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빠르면 10월 말 경 늦어도 11월 초에는 카니발의 사전 계약이 시작될 수도 있었다는 뜻인데요. 그런데 여기에 하이브리드 모델의 출시일은 2024년 초로 예상되었었는데, 이 역시 2023년 12월 중순경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카니발의 생산 일정은 앞당겨지지 않고 기존과 동일하게 나올 것이라고 하는데요. 제보에 따르면 12월 생산계획이 약 2500대 정도라고 합니다. 즉 런칭 일만 앞당겨 진행시키고 생산 및 출고 일정은 이전 계획과 변함이 없는 것으로 봐야겠죠. 그렇다면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은 빨라도 2024년 초는 되어야 만나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웃도어 모델 미 출시 소문

이번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에는 아웃도어 모델이 안 나올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카니발 아웃도어 트림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차박용으로 나온 캠핑 특화 모델이죠. 2열 시트는 탈부착이 가능하고 180도 회전해서 장착도 가능하죠. 3열 시트는 싱킹까지 되기에 전용 에어매트로 평탄화까지 하면 차박 하기에 이보다 더 좋은 차량이 없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이 차량의 판매량이 많지 않다 보니 현재도 비인기 차종으로 출고가 오래 걸리기도 하죠. 때문에 이번 페이스 리프트에서는 아웃도어 트림이 안 나온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아웃도어 트림은 이 페이스 리프트에서 보는 건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기존 계약자 순번 소문

카니발 기존 계약자들의 순번 인정이 안 된다 라는 소문인데요. 디젤, 가솔린 모델 계약자들은 순번이 인정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다만 새롭게 추가되는 하이브리드 모델만이 기존 계약자 순번 인정 없이 사전 계약 날 초기화 되어 요청 순서대로 순번이 정해지는 것으로 무게 가 실리는 것 같습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연비 소문

카니발의 하이브리드 연비가 11km 예상된다라는 소식인데요. 일단 11km면 친 환경차의 인증은 어렵고, 저공해 2종 혜택만 받을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그럼 앞서 굳이 카니발 하이브리드 11인승 모델을 내놓지 않을 이유도 없을 텐데 이상하긴 하죠. 그러니 11인승 미 출시도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가격 인상 소문

끝으로 역대급 가격인상에 대한 소문인데요. 쏘렌토와 싼타페 가솔린과 디젤 모델이 200~300만 원 정도의 가격 인상과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는 기존 다른 차종들에서도 내연기관 모델보다 200만 원 이상 높게 나오는 걸 감안하여 카니발 하이브리드 가격은 3700만 원 ~ 5000만 원 사이에서 가격 책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치며

결국 가솔린 디젤 모델에서는 역대급으로 가격이 인상 이 되지 않는다는 것으로 생각하면 될 듯하네요. 오늘은 카니발 페이스 리프트의 출시일이 점점 더 다가오면서 여러 가지 소문들이 나오는 가운데 다시 한번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빨리 기아에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줬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